여행후기

제목 24년 6월 4일 우피치투어에서 만난 완벽한 가이드님 구분 투어상품 [ 이탈리아 ]
작성자 김*화 등록일 2024-06-18
안녕하세요

6월 4일 우피치투어에서 만난 김경미 가이드님으로 피렌체 도시를 애정하게 됐습니다.
로마 바티칸 투어 또한 정말 만족했던 가이드님을 만나고 넘어왔기에 기대를 무척 했는데 그 기대를 뛰어넘을 정도록 정말 좋았습니다.

피렌체 가는 이유 중 하나가 우치피미술관 관람이었기에 집중투어를 두 달 전부터 예약했으나 모객이 안되어
시내투어와 함께 묶인 이 투어로 변경했습니다. 그 선택이 오히려 이 가이드님을 만나기 위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가이드님에게 물어보니 작품 2개 차이말고는 큰 차이가 없다하여 변경된 투어가 더 알찼다고 후에 느꼈습니다.)

미술에 관심이 있으나 조애가 깊지 않고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다 싶을 정도록 투어를 꼭 신청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미술작품을 볼 때 가이드가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김경미님은 예술을 정말 사랑하시고 본인이 직접 공부한 지식을 누구보다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어느 지점에서 흥미가 생기고 긴 관람 동안 지치는 포인트도 정확히 짚어서 
중간 쉬는 지점에서 앉아서 쉬게도 해주시고 이른 아침부터 만나 당이 떨어졌을 사람들에게 젤리도 꺼내주시는 세심한 배려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작품에 대한 배경지식은 물론 어느 지점에서 그림을 봐야 더 잘 보이고 하는지 알려주셔서 
정말 그림에 대한 매력을 진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 가이드님의 목소리와 태도 행동에서도 프로로 느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관람뿐만 아니라 유명작품과 사진을 찍는건 물론이고 유명 장소에서 인생사진까지 건질 수 있게 해주셔서 
전 혼자 갔지만 투어를 정말 알차게 즐겼습니다. 혼자 간 분이라면 꼭 투어를 신청하세요 

여행 이후에도 유명 티본스테이크집의 할인 쿠폰과 투어 종료후에도 질문에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런던으로 가서 만난 한국 친구가 몇년전 우피치 투어를 들었고 정말 만족했던 가이드님이 저와 동일한 분이어서 더욱 놀랐습니다.
친구도 정말 많은 업체 투어 가이드분을 만났지만 김경미가이드님이 최고라고 칭찬을 했습니다.

처음 간 피렌체를 너무 짧게 가서 아쉬웠기에 다시 가게 되면 가이드님의 다른 투어가 있다면 꼭 신청하겠습니다.
제 수 많은 여행의 시간 중에 가이드님을 만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가이드님도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댓글수:0개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